나만의 공예를 만나는 일주일
CRAFT WEEK 2018

2018. 5. 1 — 5. 7

2018. 5. 1 — 5. 7

STYLE IN GLASS

프로그램 STYLE IN GLASS
스팟 갤러리 스클로
시간 10:00 – 18:00(평일·토요일) 11:00 – 17:00(일요일)
주소 서울시 중구 다산로 16길 29 비컨힐 빌딩 1층
웹사이트 http://www.gallerysklo.com/

공예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 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마련한 크래프트 위크 2018에 발맞춰 한국 유리미술의 산실이라 할 수 있는 갤러리 스클로가 다양한 유리 미술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STYLE IN GLASS' 전시는 갤러리 스클로가 지난 몇 년에 걸쳐 전시나 아트페어를 통해 선보였던 다양한 형태와 기법의 유리 작품들 가운데 선정한 30여점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유리 전문 갤러리로서 오랜 시간에 걸쳐 제시한 결과물들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들 속에 녹아 있는 스클로만의 스타일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STYLE IN GLASS'

* 전시기간 : 5/1 ~ 5/7
* 참여작가 : 박성원, 이상민, 김기라, 앤 월프, 니콜 체스니 등 국내외 작가 20여명

갤러리 스클로는 국내외의 명성 있는 유리 작가들의 현대 유리예술품을 전시, 판매하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유리조형작품 전문 갤러리이다. 공예의 범주를 뛰어 넘은 유리조형 예술은 이미 이웃나라 일본이나 중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새로운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이다. 선진 문화에 속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분야인 유리조형 예술을 적극적으로 국내에 소개하고 새로운 문화 정서를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로 2003년 갤러리 스클로를 개관하였다.
유리는 근래의 자연 지향적인 트렌드에 적합한 친환경적 소재이다. 주거 공간에 많은 빛을 요구하는 최근 건축 스타일에 어울리는 ‘빛과 함께하는’ 소재이다. 빛이 투과되어 깊이 있는 공간성이 느껴지며, 다양한 형상의 입체감과 화려한 색채에서 독특한 개성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유리조형 예술품은 그다지 넓지 않고 무채색의 단조로운 우리나라 주거 공간에 Focal Point를 줄 수 있는 훌륭한 오브제가 탄생된다. 갤러리 스클로는 전문화랑으로서 단순히 공예 영역에 머무는 전시를 탈피하여 유리 조형물의 다양한 응용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명성 있는 유리 작가들의 기획 전시회를 위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