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공예주간
우리가 공예를 사랑하는 방법

CRAFT WEEK 2019
2019. 5. 17. — 5. 26.

UNESCO 창의도시 이천의 작가들_Salon HArt Icheon

공간명HArt
공간 위치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40
공간 운영시간상시운영 11:00-19:00 *체험 프로그램은 별도 시간표에 따라 진행
홈페이지www.cl-gallery.com

2019 공예주간을 맞이하여 ‘UNESCO 창의도시 이천의 작가들’ 이라는 주제로 명인명장의 전시와 경계 없는 예술과 일상의 컨셉을 더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다양한 구성원들이 어우러지는 서촌에서는 동시대 이천작가들의 생활 속 다기를 중심으로 한 전시와 워크숍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인사동 통인화랑에서는 한국 도자조형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는 이천의 명장들의 작품을 기획전시합니다. 남녀노소 공예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 Salon Icheon _ 2019. 5.17(금) - 26(일) HArt(서촌, 무료), 창성동 실험실
지나가는 길에 부담없이 들릴 수 있는 서촌의 작은 공예공간 HArt에서는 이천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젊은 작가들의 현대화된 생활 도예로서 다기, 사발, 컵 등을 전시하여 생활 속 예술을 제안합니다. 어렵지 않은 일상의 행복과 격있는 테이블, 작가들의 작품부터 시작해보세요.

서촌에 어울리는 고즈넉함을 지닌 창성동 실험실에서는 이천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들의 현대화된 생활 도예로서 다완, 사발, 컵 등을 전시하여 생활 속 예술을 제안합니다. 머그컵 하나로 격있는 일상으로 행복, 작가들의 작품부터 시작해보세요.

▪ 강연 : 누구나 콜렉터가 될 수 있다 (이기진, 서강대 물리학과 교수)
2019. 5. 18(토) 오후 2시, 창성동실험실, 참가비 : 무료
3만원짜리 이나간 조선사발을 들고 다니며 막걸리를 마셨다는 민예콜렉터의 수집안내기 (콜렉션 발견의 재미, 나는 자꾸 딴짓이 하고 싶다. 서울 콜라쥬 등의 저자)

▪ 워크숍 _ 음미향유 (김담비, DAMBI's tearoom 운영자)
2019. 5. 25(토) 오후 2시, 창성동실험실, 참가비 : 10,000원(재료비 포함)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차와 향을 티 마스터와 함께 도자기 잔과 컵 을 통해 손과 입술의 촉감으로 천천히 음미해보는 시간

▪ 워크숍 _ 일상다기(박영준 일러스트 작가)
2019. 5. 26(일) 오후 2시, 창성동실험실, 참가비 : 10,000원(재료비 포함)
이천의 도자기위에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취향저격 일러스트작가 그림을 내손으로 그려보는 첫 인생 다기, 콜라보 컵 만들기

*강연과 워크숍은 모두 창성동 실험실에서 진행됩니다.

{"autoplay":"true","autoplay_speed":"4000","speed":"700","arrows":"true","dots":"true","rtl":"false"}